[2013.04.13] Oracle Database 설치시 Path Length 관련 에러가 났을 때... 미분류

에러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Environment variable: "PATH" - This test checks whether the length of the environment variable "PATH" does not exceed the recommended length.
Expected Value
: 1023
Actual Value
: 1069
List of errors:
-
PRVF-3929 : Adding the Oracle binary location to the PATH environment variable will exceed the OS length limit of [ "1023" ] for the variable on the node "CNF0123H5R" - Cause: The installer needs to update the PATH environment variable to include the value "%ORACLE_HOME%/bin;". However, doing so will cause PATH to exceed the maximum allowable length that this operating system allows. - Action: Ensure that the sum of the lengths of your current PATH environment variable and that of "%ORACLE_HOME%/bin;" does not exceed the operating system limit. Restart the installer after correcting the setting for environment variable.

아주 수년 동안 계속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지만 오라클은 반응이 없는 에러다.
수정하든...FAQ 로 따로 만들든 해야할 듯 한데...역시 맘에 안 드는 회사다.

해결방법은...아주 원초적인 것인데...
인스톨하는 동안 PATH 내용을 최소한으로 ...예를 들면 윈도우7 32bit 에서
%SystemRoot%\system32;%SystemRoot%;%SystemRoot%\System32\Wbem;%SYSTEMROOT%\System32;
만 두고 나머지는 어딘가에 저장하고 지운다.
인스톨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인스톨이 끝나면 백업해뒀던 PATH 들을 다시 복원하는데...오라클DB 설치하면서 추가되는 PATH를 지우지 않도록 주의하여 덧붙인다.

...구글링하니 어떤 사람이 이걸로 4시간 동안 끙끙 대다가 멘붕한 듯 한데...간혹 구글링해서 글을 보다보면...외국 개발자들 실력도 그닥 좋은 편은 아니구나...외국 커뮤니티도 정말 딱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경우는 드물구나...우리나라 질답란이나 별 차이 없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덧글

  • 아하 2014/02/16 18:34 # 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문제 해결했어요.
    멘붕할뻔 했는데 다행이에요 ㅎㅎ
  • 그대로네요 2014/11/17 22:54 # 삭제 답글

    그대로네요 ㅜㅜ 왜 이런걸까요....
  • 대박 2014/11/21 15:08 # 삭제 답글

    대박 감사... 덕분에ㅠㅅㅠ 제대로 설치..ㅠㅠㅎㅎ
댓글 입력 영역